> 게시판 > 주요정책 및 입장


 
  2017 정기총회 결의문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17-10-24 11:20     조회 : 380    
지난 2017. 10. 13일 본회 정기총회 참석 회원 일동은 최근 교육 현안에 대한 아래와 같은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채택된 결의문은 관계 기관 등에 송달되었습니다.
2017 정기총회 결의문을 게재합니다.
 
 
 
 
 

결 의 문

 

 

우리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 회원 일동은 사학의 자주와 자율을 통한 공교육 발전의 비전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 이에 과거 우리가 겪었던 혼란과 후유증이 다시는 교육계에 반복돼서는 안된다는 결연한 의지로써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에 따라 교육 패러다임의 근본적 변화가 요청되는 현실에서 사학이 건학이념에 맞춰 자유롭게 교육하는 일이야말로 무엇보다 중요한 국가적 과제임을 선언한다.

 

하나. 정부는 교육 현장에 큰 혼란만 일으키는 정책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학부모들의 애끓는 마음을 겸허히 경청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우리는 소통과 합의 없는 입시제도 변경과 자사고 폐지 강행에 강력히 반대하며, 이 문제에 많은 학생들의 미래가 걸려 있음을 깨달아 신중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요구한다.

 

하나. 우리는 정부가 교원과 학생의 참정권 확대 방침을 밝힌데 대해 이것이 학교의 정치화를 부추기고 이념적 대립을 더욱 심화시킬 뿐임을 분명히 밝혀 둔다.

 

하나. 우리는 사학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위헌·위법한 입법 시도가 간단없이 이어지는 것에 크게 우려하면서 정부와 정치권이 이를 앞장 서 근절해 줄 것을 촉구한다.

 

우리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 회원 일동은 사학의 육성 발전과 공교육 정상화라는 중차대한 과업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는 한편, 위의 다짐들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천명한다.

 

2017. 10. 13.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 회원 일동